명품의 가치

2006. 10. 28. 19:57 from Markering Note

현 시대의 제품은 기능적 효용을 주는 기능만을 갖는 것이 아니다. 기능적 효용은 기본이고 심리적인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일 때 훨씬 큰 가치를 가진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가 중요하고 아이덴티티를 확보하기 위해 부던히 노력한다.

우리나라에서 명품은 일종의 드러내기 심리, 사회적 지위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특징으로 인해 실제의 가치보다 더 큰 가치를 갖는 듯 하다. 원래 명품은 단순히 비싸고 품질이 우수한 것은 기본이고 그것보다는 명품 별로 갖고 있는 독특한 철학으로 인해서 가치를 가지는 법이다.

어찌되었든 대한민국이라는 시장은 명품이 장사해 먹기 꽤 좋은 시장인 듯 하다.
Posted by honeybadg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