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과 새로운 사업 기회
본 마케팅전략연구소(MSRkorea)는 시장(Market)을 조사(Research)하고 컨설팅 하는 마케팅전문기관으로서 기업 활동에 필요한 시장동향 및 현장 실무지식 노하우를 전달하고자 마케팅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에 1월 25일에 "롱테일경제학"을 역필한 이노무브그룹의 장효곤 대표님의 강의로 CEO, 마케터, 예비마케터를 대상으로 마케팅 실무세미나를 개최합니다.  

  
 

20%가 지배하는 세상 80% 꼬리의 역습이 시작됐다!

'온라인 비즈 경제학' 롱테일 경제학

Book | “히트상품만 찾으면 망해”

[BOOK] 긴∼꼬리 노려야 성공 잡는다

[한눈에 쏘옥]인터넷 덕에 물 만난 틈새 상품

<데스크 시각>웹2.0 경제의 성공 조건

20%가 지배하는 세상 80% 꼬리의 역습이 시작됐다

인터넷 시대, 꼬리가 길어야 산다


' C세대가 IT의 새 성장동력

'‘개방+공유+참여’ 열린 사이버 세상 활짝

'롱테일 경제학' 히트상품으로 돈벌던 시대는 끝

[감상] 롱테일 경제학을 읽고


'롱테일경제학' 마케팅트렌드 세미나!!

○ 일 시 : 2007년 1월 25일 (목) 오후 13 : 00 ~ 16 :00
○ 장 소 : 삼성역 코스모타워 상상아트홀 (2층)
○ 인 원 : 500명 (선착순 접수이며,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 대 상 : CEO / CMO / 마케팅관련 부서장 / 마케팅 담당자 / 쇼핑몰운영자 / 예비마케터
○ 교 육 비 : 33,000 (VAT포함) | *선착순신청자 250명 한정, 롱태일경제학(19,500원) 제공

○ 1강의 : 장효곤 (이노무브 그룹 대표)
○ Q&A : 질의응답 (10명 사전 선정)

○ 주최 / 주관 : 마케팅전략연구소 / GMB네트워크(주)
○ 후 원 : 대한상공회의소, 캠퍼스21, 랜덤하우스, 이프로, 대티즌, 아카비전, 링크프라이스, 유통과학센터
○ 세미나 문의: 02-711-7356


⊙ 진행순서

목 차

내 용

시 간

안 내

세미나 교육 순서 및 진행 안내

12:30~13:00

제1강의


♠ 롱테일과 새로운 사업 기회

Ⅰ. 롱테일의 의미
Ⅱ. 롱테일 플레이어 - 창의적 소기업의 등장
  -A. 디지털의 롱테일
  -B. 아톰, 오프라인에도 롱테일은 있는가?

Ⅲ. 롱테일이 주는 신사업 기회
Ⅳ. 이노베이션 관점으로 본 마케팅에의 새로운 기회와 도전
  -A. 무엇이 과잉인가? 무엇이 부족한가?
  -B. Attention과 롱테일


서적 목차보기

서문_ 80/20법칙으로 설명되지 않는 새로운 현상, 롱테일

1. 롱테일이란 무엇인가
2. 히트상품의 흥망성쇠
3. 롱테일의 역사
4. 롱테일의 3가지 동인
5. 롱테일 시대의 새로운 생산자들
6. 롱테일 시대의 새로운 시장들
7. 롱테일 시대, 새로운 유행을 만드는 사람들
8. 롱테일 경제학
9. 머리가 짧아진다
10. 무한선택의 시대가 열리다
11. 틈새문화가 주목받는 세상
12. 무한히 넓어진 스크린의 세계
13. 롱테일로 성공한 기업들
14. 롱테일의 9가지 법칙

맺는 글_ 미래의 롱테일은 어떤 모습일까?
부록_ 한국 기업의 롱테일 전략
 

13:00~15:00

장효곤

Q&A

질의응답 시간

15:00~16:00

장효곤



 
장효곤 강사 (롱테일경제학 역자)



◎ 업 력
 -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
 - 미국 Kellogg School MBA 졸업
   (한국인 최초 최우수 finance 학생상 수상)
 - Bain & Company (온라인자동차보험 사업모델 아이디어 제안)
 - 최초 인터넷 생명보험 사업부 프로젝트 주도
 - A.T. Kearney
   (유럽에서 전화, CATV 회사와 함께 초고속 인터넷 사업개발 프로젝트)
 - CJ (음료 ‘솔의눈’ 상품화를 제안, 사업화 결정)
 - 베인앤컴퍼니 이사
 - 이노무브그룹 창업
 - 각종 세미나 강연

◎ 강의 및 원고 기고  
 [프로페셔널의 원칙] 번역
 [롱테일 경제학] 번역
 [한국기업의 롱테일 전략] 대표 집필



Posted by honeybadger :